화성시, 2020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참가자 모집

최부순 기자

작성 2020.09.16 13:20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진승)은 행복화성시민의 구성원으로서 청소년이 다양한 분야에 필요한 청소년정책 및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2020 화성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모두누림센터에서 1031일 개최한다.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이번 대회는 행복화성시민 청소년도 함께한다.’ 라는 주제로 사회참여, 인권, 진로, 문화, 복지, 안전, 생활 등 다양한 분야로 공모 가능하며, 화성시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청소년, 개인 또는 팀(5인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914일부터 25일까지로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관련서류 및 제안서를 작성하여 청소년정책팀 이메일(youth@hswf.or.kr)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거친 8개 제안이 선정되어 본선대회에 진출하게 될 예정이다. 선정된 정책제안자는 본선발표를 위해 전문 강사가 지도하는 팀별 피드백 교육을 받은 후, 1031일 진행될 본선대회를 준비하게 된다. 코로나19의 확산 경계로 무관중으로 치러지는 이번 본선대회는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방송되어 생중계로 볼 수 있다.

 

김진승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이 그들의 시각에서 지역사회의 문제나 고민, 다양한 의견들을 제안하는 정책제안대회를 열어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되도록 재단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RSS피드 기사제공처 : 화성시엔뉴스 / 등록기자: 최부순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