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참치회 펀딩으로 먹어볼까?

김종현 기자

작성 2020.04.23 21:09 수정 2020.04.24 10:38


프리미엄급 최고급 참치만을 취급하는 모바일 참다랑어 전문마켓 디에스통상(대표 김대순)이 신뢰할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크라우디에서 감사의달 5월을 맞이하여 손질 참다랑어회를 선보인다. 

 ‘가정의 달 최고급 선물, 집에서 즐기는 참치회’ 프로젝트는 프리미엄세트3종, 총 180개 한정수량만 펀딩이 가능하다. (https://www.ycrowdy.com/r/dstrade)


크라우드 펀딩은 일반 참여자가 펀딩이 끝나면 제품 혹은 아이디어나 서비스로 보상받는 리워드형과 금전적 수익을 받는 투자형이 있다. 리워드형은 기업이 팔 물건이나 서비스를 테스트 해볼 수 있는 시험대 성격이 강하다. 

참치회와 같이 비싸고, 온라인 매장에서 사기에 의구심이 드는 프리미엄 제품들이 크라우드 펀딩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마포참치 관계자는 ‘식품분야에 있어서 주문 후 배송까지 한 달 이상 걸리는 크라우드 펀딩은 참여자들과의 지속가능한 관계를 만들어주는 새로운 장이자 ‘오래된 미래’라고 했다. 


기존 수산물 플랫폼 사업자들이 마케팅을 바탕으로 소비자를 모아 기존 생산자들을 연결만 해주는 온라인상의 거대 백화점과 같은 형태를 나타내기에, 성장 이후 상품 퀄리티 유지와 관리에 비용이 천문학적으로 들어간다. 하지만 크라우드 펀딩은 신개념 ‘큰손’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사업의 장이 되고 있다는 것이다. 

리워드(제품)에 전문성은 있지만 배송과 온라인 사업 영역의 확대 등에서 자본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초기 사업가들이 유입되어 사전에 참여자들과의 관계를 형성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관계자는 더불어 디에스통상은 스타트업이지만 유통판매전문업체로서 원물선별은 물론 소분 등 관리책임에 있어 최고의 파트너업체들과의 협업을 빠르게 진행하고 있는 베테랑이기도 하다며,  ‘횟감용 참다랑어는 초저온 냉동시설에서 철저하게 신선도 유지하고 있어 한여름에도 다른 횟감에 비해 안전함을 자랑하며,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도 가입하는 등 디에스통상의 ‘마포참치’ 브랜드는 10년 이상을 바라보고, 행복을 전달하고자 하는 사람들끼리 뜻을 합쳐 만들었기에, 참치회를 즐기는 현명한 소비자의 입장에서 품격 있는 참치회를 전달 하는 브랜드가 될 것’ 이라고 전했다.’  


가정의 달 최고급 참다랑어회를 펀딩으로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Copyrights ⓒ 온라인유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종현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