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 새 학년 준비를 위한 힘찬 날갯짓

중학교 업무부장 역량 강화 직무 연수회 개최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남홍식)

남홍식 교육장이 연수 시작 인사 말씀
코로나19에 대비하여 연수 시 참석자가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소독제로 소독하고 입장하고 있다.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남홍식)은 2월 13일(목) 2020학년도 중학교 교무, 연구, 학생 업무부장 11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직무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연수는 각 학교에서 2월 17일(월)부터 실시되는 새 학년 집중 준비 주간 운영에 대한 취지와 준비 방법을 안내한 후 교무부장, 연구부장, 학생부장의 세 분과별로 다시 모여 분과별로 업무 개요 및 메뉴얼 전달, 소통・공감의 대화로 3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연수회에 참석한 교사들은 코로나19 감염병, 교원 인사이동, 학년말 업무 마무리 등으로 어수선하지만 새 학년 준비 주간 운영, 교육 계획 수립을 위한 업무 메뉴얼, 동일한 업무를 맡을 동료들과 함께 생각과 고민을 나누는 좋은 자리였다고 말하고 학교 선생님들과 협력하고 세심하게 준비해서 3월 아이들과 함께 새로운 학년도를 힘차게 열겠다고 입을 모았다.


남홍식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업무부장들을 격려하고 가고 싶은 학교, 배움을 즐기는 교실,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현장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Copyrights ⓒ 온라인유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